이번 포스팅은, 테슬라 배당금 및 테슬라 영업이익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팰로앨토에 기반을 둔 미국의 전기자동차와 청정 에너지 회사입니다.
2003년, 마틴 에버하드(CEO)와 마크 타페닝(CFO)이 창업했다. 2004년 페이팔의 최고경영자이던 일론 머스크가 투자자로 참여했습니다.
회사 이름은 물리학자이자 전기공학자인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2010년 6월 나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지금은 일론 리브 머스크가 운영중에 있으며, 출신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이네요.
페이팔의 전신이 된 온라인 결제 서비스 회사 x.com,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를 창립했고 전기자동차 기업 테슬라의 초기 투자자이기도 하다.
테슬라 배당금 및 테슬라 영업이익
테슬라의 3분기 순이익은 16억2000만 달러(1조9035억원)로, 작년 동기(3억3100만 달러)와 비교해 5배가량 늘었다고 AP 통신은 전했다. 테슬라 분기 순익이 10억 달러를 넘긴 것은 올해 2분기에 이어 두 번째라고 합니다.
로이터 통신은 "테슬라가 전 세계적인 반도체와 원자재 부족 사태를 헤쳐나가면서 3분기 매출이 월가 예상을 뛰어넘었다"고 전했는데요.
세계 경제가 안 좋고, 반도체 흐름이 안좋다고 하지만, 테슬라는 계속 전진중입니다.
또한, 테슬라는 반도체 칩 부족 사태에도 북미와 중국 시장에서 전기차 판매가 늘면서 사상 최대 순익을 올린 것도 대단한 일입니다.
괴짜라고 불리는 머스크는 비트코인에도 관심이 많아, 비트코인 1조4800억원어치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해가 안되는 것은, 이런 수익에도 아직 테슬라 배당금은 없습니다.
주주들에 대한 배려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상으로, 테슬라 배당금 및 테슬라 영업이익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